사업단소식

네트워크활동강서시민협력플랫폼 운영위원회 워크숍 참여

작성자: 최고관리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19-02-24 00:42:54    조회: 1,174회    댓글: 0

2019년 2월 19일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강서시민협력플랫폼 운영위원회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전날부터 폭설경보가 핸드폰에 계속 울려서 걱정하시며 오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눈오는 날 여행하듯이 오신 분들도 계셨어요.
눈이 와도 진행된다는 안내문자와 든든한 아침간식, 워크숍 전반적인 준비를 꼼꼼하게 해주신 시민협력활동가 두분의 노고가 보였답니다.

첫 번째 시간은 평화교육단체 ‘피스모모’에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어색하고 불편한 자리를 편안한 자리 서로를 알아가고 싶어하는 자리로 만들어 주셨어요.

당일이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럼과 비빔밥이 준비되어 있고 소원미션도 적어 보면서 잊고 지날뻔한 행사도 멋지게 치루었네요.

본격적인 워크숍시간!!!
서울시 협치 지원관의 추진배경과 타 자치구 사례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참여한 우리 단체와 타 단체, 강서시민사회의 과제를 확인하면서 앞으로 나아갈길에 대한 목표를 확인했습니다.
강서시민플랫폼 안에서의 시기별 계획을 공유하며 실행을 위해 3개 분과를 구성했습니다.
‘포괄적 네트워크 분과’, ‘온/오프라인 거점 분과’, ‘시민사회 자립전략 분과’

이 세개의 분과중 저희 강서구사회적경제 협의회는 포괄적 네트워크 분과에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강서구 시민협력플렛폼에서의 사회적경제영역 역할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